[유아식 반찬] 돌지난 아기 소고기장조림과 감자볶음 레시피
아기저녁식단
한동안 아파서 식욕없던 아기가 이제 식욕을 되찾은거 같아 신난 저는 소고기장조림을 만들어보기로 했습니다.
집에 안심 한덩어리가 있어 안심으로 소고기장조림을 만들어 보았어요. 저같이 요리못하는 엄마도 쉽게 만들 수 있으니 꼭 한번 만들어보시길 추천합니다.
15개월 아기 반찬, 소고장조림레시피
재료: 소고기안심,양송이버섯,양파,표고버섯,양송이버섯
1. 소고기를 키친타올에 10분정도 올려 핏물제거 후
냄비에 고기가 물에 잠길 정도로 넣고 같이 끓여줍니다.
2. 물이 끓으면 불순물들이 엄청 많습니다. 채로 불순물들을 걸러주시면 됩니다.
3. 불순물을 건진 다음 양파+표고버섯+양송이버섯을 넣은 후(어른 밥스푼 기준) 아기간장 2스푼을 넣었습니다
4. 단맛 첨가를 위해 얼린 배 차를 넣어줍니다. (아기 시럽이나,사과 배 퓨레를 넣으셔도 됩니다.)
지난번에 만들었던 배차를 냉동한 적이 있습니다.
저는 설탕을 첨가하지 않을꺼라 단맛을 위해 얼려두었던 배차 큐브를 넣어줬습니다.
5. 20분정도 삶은 고기와 양송이버섯만 꺼내어 아기가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6. 고기를 건진 육수는 졸아질만큼 팔팔 더 끓여줍니다. 고기를 건진 후 10분 더 끓여줬더니 아주 진하게 잘 우러졌습니다. 육수가 졸아들었다 싶으면 냄비 안에 있는 양파,표고버섯을 건져냅니다.
7. 양념육수가 끓는 동안 표고버섯+양파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둡니다.(생략가능)
8. 마지막엔 양념육수에+ 잘라둔 고기+양파+표고버섯을 넣고 모든 재료가 양념육수에 잘 베이도록 한번 더 졸아질만큼 끓여줍니다.
9. 완성 된 소고기장조림은 1인분씩 아기 반찬통에 담아둡니다.
아기 감자볶음 레시피
감자 한 개를 먹기 좋은 크기로 채썰어 줍니다.
끓는 물에 채썬 감자를 2분정도 삶아준 후 채로 감자를
건집니다.
올리브오일에 채썬 감자를 넣고 볶다가 조금 촉촉하게 하기위해 물을 살짝 부어 한번 더 볶아줍니다.
(감자를 2분동안 데쳤기 때문에 오래 볶진 않았습니다.)
아기소금 한꼬집 살짝 넣었습니다.
(어린이집 다닌 후로 저염식 중이라 저는 아기소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에 참기름+깨소금도 살짝 뿌려 마무리 해줍니다
감자볶음은 아기에게 자주 해줬던 메뉴었지만 장조림은 처음 만드는거라 서툴고, 이게 맞는건진 모르겠지만 그래도 아기가 너무 잘 먹어줘서 제가 만든 레시피를 끄적끄적 기록해보았습니다!
오늘도 아기반찬 고민하는 엄마님들 함께 힘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