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일지/캠핑장

[경북 포항] 죽장계곡 노지 캠핑, 캠크닉 추천

by 이듀 2024. 11. 18.
포항 죽장계곡 노지명소 추천


여름에 갔던 계곡이었는데, 겨울이 다가올 때쯤 올리네요
내년 여름쯤에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여기는 노지명소라 내년에도 놀러갈려고 저장해 둔 곳입니다:) 갈수록 노지 찾기가 어려운데 포항에 아기랑물놀이 할 수도 있고 공중화장실, 캠크닉도 가능한 아주 좋는 노지장소가 있더라구요.
그리고 안전요원같이 관리하시는 분들도 두명정도 계셔서 안전하게 잘 놀고 왔습니다.

네이버나 티맵에 죽장계곡이라고 검색하면 안나오는거 같아요. 주소 검색해서 가시면 됩니다.

주소: 경상북도 포항시 죽장로 73번길

다리 위에서 찍은 계곡뷰 입니다. 아침일찍 갔는데도 사람들이 꽤 자리를 잡고 많이 있었습니다.
나름 포항에선 유명한 노지 장소인거 같아 일찍 가셔야 좋은 자리를 잡을 수 있어요


주차는 길가에 했지만,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많았습니다.



물도 많이 깊지 않아 가족단위 아이들이 놀기 참 좋은 곳인거 같습니다. 그래도 안전은 필수!!



화장실도 있습니다. 노지지만 화장실도 많이 더럽지 않았고 관리가 되고 있었던거 같아요! 주위엔 산과 논 여름에 찍은거라 아주 초록초록합니다.




저희가 타프 친 곳이 제일 명당자리인거 같습니다.
계곡 밑에도 타프 친 사람들이 많았지만 저희는 계곡 위쪽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잔디부근에 타프를 쳤습니다. 저희가 타프 친 곳만 유일하게 잔디가 없었다는!
아침일찍 가셔야지만 좋은자리 잡을 수 있어요:) 저희는 근처 지인 집에 머물고 있었기 때문에 아침 8시에 가서 미리 타프치고 자리를 잡고 왔어요



계곡에서 삼계탕은 국룰이죠! 삼계탕에 찹쌀도 엄청 부어넣었습니다. 아직도 기억에 남는 찹쌀죽 그리고 삼겹살과 김치도 구워 먹었습니다.



물도 깨끗해서 다슬기,물고기도 엄청 잡혔습니다.



저 멀리 보이는 무지개 파라솔. 90년데 감성이 살포시 느껴졌습니다.


자연훼손 때문에 갈수록 노지가 없어지는 추세인데, 이렇게 대구근교 경북 포항에 괜찮은 노지 계곡 캠핑 장소가 있어서 아주 좋았습니다.

물도 너무 깨끗했고, 아이들과 물놀이 하기에도 위험하지 않았으며 물깊이도 딱 적당 했습니다.
“포항 죽장계곡”  내년 여름에도 재방문하고 싶은 곳입니다.